본문 바로가기

일상생활/생활,맛집후기

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펭귄마을


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#펭귄마을

2주전 휴가때 다녀온
광주 펭귄마을 은
광주 양림동에 위치해 있어요~

부산에서 넘어가느라
시간이 늦어져버렸어요 ㅠㅠ
친구와 만나 밥을 먹으니
이미 깜깜해져 버린ㅜ

부산 해운대에서 출발
광주까지 260km가 나오더라구요~
아후... 이렇게 멀줄이야ㅠ
나 아직 초보운전인데 ㅜㅜ😂
친구가 키로수를 듣더니
와준 것만도 고맙다고
풀코스로 쏴줬어요~ㅎㅎㅎ

덕분에 즐거웠어 친구야~고마워😍🤗

장농면허로 오랫동안 운전을 안하다
연수를 받고 3년정도 차를 갖고
있던 적이 있긴 한데
한달에 한번 몰까말까했던ㅠ😂

그러고 몇년이 지나
갑자기 혼자 여행이 하고 싶어
떠나게 된 전국일주~
전국의 지인들 만나기 프로젝트~!😁😍

일주일동안 친구들과 일정을 잡는데
아후ㅠ 동선이 왜이래ㅜㅜ
여수-진주-부산-광주-남양주
여수친구와 광주친구가 시간이...
그 날 밖에 안된다하여
결국 동선이 이상해져 버렸어요
그래도 지금 아니면 언제 보겠어~!!
그러고 가기로 맘먹었죠~

오랫만에 운전을 하는데
예전에 처음 운전할 때처럼
바들바들 떨릴 줄 알았는데~!

오오~~ 할만해~!!😄😁
신나게 달려달려~~!

그렇게 일주일간의 일정 뒤 도착한
#전남광주가볼만한곳 펭귄마을

너무 늦었지만 혹시나 하고 가봤어요~
근데 조명땜에 완전 예쁜거 있죠~!



입구에는 위안부 할머니를 위한
#평화의소녀상 이 있어요


이렇게 펭귄마을이라고 씌여있네요~
재미있는 그림의 벽과 고물창고의 #펭귄마을
이제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?



펭귄마을은 무릎이 불편한 어르신이
뒤뚱뒤뚱 걷는 모습이 펭귄 같다고 하여
이름 지어진 마을이라고 하네요~


마을 주민들이 과거에 화재로 타
방치되어 있던 빈집을 치우고
버려진 물건을 가져와
동네 벽에 전시하기 시작해서
지금의 펭귄마을이
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네요~

알고보니 마음이 아픈 마을이었네요ㅠ😭



골목 골목마다 숨어 있는 작은 정원


곳곳에 벽화와
폐품으로 만든 정크아트들이
걸려있어요~



마을 한가운데 있는 펭귄 주막은 주민들의 사랑방, 조그맣지만
필요한 물건들이 다 있대요~



저 뒤에 마을 담벼락 에는
'그때 그 시절 살아있음에 감사하자'고
새겨 놓으셨다네요~
마음이 찡해요~ ㅠ😭

이곳 어딘가에 월드스타 BTS 멤버 중
제이홉인 정호석의 벽화가 있다는데

어디 어디~ ㅠ
제가 찍어온 사진에는 어딨는지 못찾겠어요😭

아는만큼 보인다던데
역시 공부를 하고 여행을 가야
더 많은걸 보고
더 많은걸 느끼고 오나봐요~

하지만 급조된 여행은 좋아하는 저는~!!
다음에도 또 공부안하고 갈 듯 하네요~ㅋㅋ
이번 기회에 공부하고 담에 또 가죠 뭐~! ㅎ


펭귄마을 옆에는
이렇게 예쁜 조명의 커피숍이 있어요~
가보고 싶었지만 역시나 너무 늦어
문을 닫았네요~
다음 기회에...

이상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
#펭귄마을 이었습니다~^^